본문 바로가기
눈성형 이야기

쌍꺼풀수술부작용 때문에 고민중이시라면

by 에이트성형외과의원 2022. 2. 23.

 

 

 

 

 

 

 

 

눈 변화는 단기간에 이미지 개선 효과가 크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성형 중 하나인데요. 뚜렷하고 커보이는 눈매를 위해서 여성분들은 화장으로 커버할 수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되지 않기에 직접적으로 해결해볼 수 있는 쌍꺼풀수술이나 트임을 통해 눈매 개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요가 늘어나고 대중화가 되어가고 있지만 무분별한 눈 변화는 쌍꺼풀수술부작용을 겪을 수 있는데요. 눈 성형은 간단한 수술이 아니며, 재수술의 비율도 높은 만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데요.

 

 

 

 

 

쌍꺼풀수술부작용이 왔다면 우선 바로 재시도를 하는 것보다 의료진의 진단과 상담을 통해 실패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쌍꺼풀이 풀렸거나, 눈 성형 후 흉이 지고, 오랜 시간이 흘렀음에도 붓기가 빠지지 않거나 눈의 균형이 맞지 않는 등 다양한 원인으로 두번째 시도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개개인마다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검사를 통해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쌍꺼풀수술부작용으로 두번째 시도를 준비 중이라면 조직이 충분히 안정화 된 이후 진행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정확한 진단과 안정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첫번째 이후 약 6개월이 지난 후에 재시도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경우에 따라서 시기를 앞당겨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시기를 파악하기 위해선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알아보아야 하는데요. 재시도라고 하면 더 부자연스럽고 티가 날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풍부한 경험과 테크닉을 가진 기관이라면 섬세한 교정을 통해 자연스러운 눈매로 다시 개선해볼 수 있습니다.

 

 

 

 

쌍꺼풀수술부작용으로 라인이 울퉁불퉁 하다면 눈꺼풀 조직과 피부 여유가 있는지 체크해보아야 하는데요. 여유가 있다면 가능한 범위 내에서 흉터 조직을 제거하고 라인 교정을 통해 다시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어야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남아있는 조직을 보존하면서 배열을 바꾸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붓기가 오랜 기간 빠지지 않고 유지된다면 변화 과정에 있어서 조직을 적절하게 제거하지 못하였거나 처음부터 라인을 높게 잡은 경우 이러한 경우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 때에는 흉터 조직, 지방과 근육조직을 제거하여 새로운 라인을 만들어 눈매를 자연스럽게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 눈이 답답해보이는 경우, 라인이 본인에게 어울리지 않은 경우 등 재시도를 통해 다시 적합한 라인을 찾으셔야 하는데요.

 

 

 

 

 

어떠한 수술이든 첫 시도보다 재 시도로 넘어갈 때 비용도 그렇지만 수술 난이도도 올라가기 때문에 반드시 의료진의 경력과 풍부한 경험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쌍꺼풀수술부작용은 단순히 후기를 보기보다는 직접 내원을 통해 일대일 맞춤 상담을 통해 나에게 적합한 디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조건 큰 눈이나 두꺼운 쌍꺼풀을 고집하기 보다는 눈꺼풀 피부 두께와 양, 근육의 힘, 지방, 눈 주변 골격, 이목구비의 조화로움 등 다양한 면을 꼼꼼히 따져 진행하여야만 쌍꺼풀수술부작용을 덜어보실 수 있겠습니다.

 

 

 

 

 

쌍꺼풀수술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변수가 존재합니다. 난이도가 있는 만큼 진행하고자 하는 기관의 선택이 중요하겠는데요. 또한 어떠한 사후관리가 있는지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나타날 테니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이 있는지도 확인해야겠죠.

 

마스크만 쓰는 요즘, 아무래도 눈에 더욱 시선이 가기 때문에 라인이나 눈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스트레스를 받고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다급하게 재수술을 진행하려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성공적인 변화를 위해선 눈 재수술 이전에 대해 충분한 회복을 거친 뒤 적절한 시기에 맞춰 다시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를 만들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재수술을 한 뒤에는 6개월 정도는 엎드려 자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장시간 렌즈착용이나 눈을 비비는 행동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