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년성형 이야기

눈처짐수술 방법과 종류에 대해

by 에이트성형외과의원 2022. 3. 22.

 

 

 

 

 

 

누구나 한번쯤은 세월이 흘러도 아름답길 원하게 되죠. 특히 요즘같이 밖에 잘 돌아다니지 못하는 날에는 홈케어를 통해 피부관리, 주름관리에 더욱 신경쓰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한살 두살 나이를 먹을수록 미세한 주름을 감추기는 어려운데요.

 

특히 눈 주변의 피부는 얇기 때문에 쉽게 피부의 탄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요. 때문에 많은 분들이 눈처짐수술을 알아보고 있어요.

 

눈처짐이 계속 될수록 눈가의 주름은 더욱 깊어지고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눈처짐수술은 어떤 것이 있는지 또,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눈가는 특히 피부가 얇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처질 수 있고, 얇아질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진단을 통해 각자의 상태에 맞는 진단과 디자인을 통해 자연스럽게 젋어보이는 인상으로 다시 변화해보아야 하는데요.

 

특히 눈 처짐이 심할수록 시야가 답답해지고, 인상은 더욱 나이들어보이고, 눈주름은 더욱 깊어지기 때문에 눈처짐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중년분들은 심미성과 기능성 두가지를 모두 고려하여 진행해보아야 합니다.

 

눈처짐수술은 처짐 정도와 주름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해결해볼 수 있는데요. 눈처짐수술은 크게 상안검수술, 하안검수술, 눈썹거상수술로 나눠볼 수 있겠습니다.

 

 

 

상안검수술은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심하게 처진 경우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눈꺼풀이 심하게 처지면 시력이 저하될 수 있고, 계속 눈을 치켜 뜨려고 이마 근육까지 무리하게 사용하여 이마 주름도 깊어질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늘어진 눈꺼풀을 제거하여 편안한 시야 확보와 또렷한 인상을 만들어 볼 수 있겠습니다. 상안검수술은 의료진이 눈꺼풀의 처진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알맞은 높이와 모양으로 디자인 후, 쌍꺼풀 라인을 따라 절개하여 처진 피부조직과 지방을 제거하게 되는데요. 그 후 피부와 상안검거근을 연결하여 봉합하여 처진 눈매를 자연스럽게 개선해볼 수 있습니다.

 

 

 

하안검수술은 눈 밑의 불룩한 지방 조직과 늘어진 피부로 심술 궂은 인상인 경우,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를 통해 부드러운 이미지로 개선해볼 수 있습니다.

 

하안검수술은 우선 눈 밑 지방의 두께, 피부의 늘어짐 정도 등 전반적인 상태를 디테일하게 파악하여 속눈썹 안쪽을 절개하여 늘어진 피부 및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를 합니다. 그 후 눈 아래 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봉합하여 티나지 않고 밝고 환한 눈매로 변신해볼 수 있습니다.

 

 

 

눈썹거상수술은 기존 눈매의 형태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처진 눈꺼풀을 교정하고 싶은 경우, 눈썹의 형태에 맞춰 절개하여 쌍꺼풀 수술없이 처진 눈매를 교정할 수 있는데요.

 

눈썹거상수술은 눈꺼풀이 처진 정도를 파악하여 눈썹 위 혹은 아래로 절개 범위를 디자인하게 됩니다. 그 후 처진 피부를 당겨 피부 및 근육을 제거하고 거상을 진행하는데요. 자연스럽게 자국이 남지 않도록 눈썹에 맞춰 봉합 후 젊고 우아한 눈매로 개선해볼 수 있겠습니다.

 

눈은 사람의 인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자연스럽게 개선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개인마다 다른 원인과 증상을 정확하게 진단한 뒤 겉으로 티가 나지 않도록 섬세하게 진료해보아야 합니다.

 

 

 

또한 눈처짐수술은 개개인마다 다른 처짐 상태와 주름, 피부, 노화속도, 지방량 등이 다르기 때문에 어떻게 개선하는지 방법도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통해 나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처짐수술은 30분 내외로 변화과정이 진행되며, 약 7일정도의 회복기간을 거치고 난다면 신속히 일상생활로 복귀해보실 수 있는데요. 어느정도 생업이 있으신 분들도 충분한 휴식을 통해 그동안 시야를 가리거나, 피부가 짓무르거나, 속눈썹이 자주 눈을 찔러 불편했던 부분을 개선하여 보다 편안하게 변화해보실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해야지만 보다 긍정적으로 개선해볼 수 있으니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계획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